본문 바로가기

영양제

마그네슘(mg)?? 도대체 뭐길래???(효과)

안녕하세요, 약도 건강하게 먹어야 약이다! 건강약이에요.

 

오늘은 저번 포스팅에 이어서 마그네슘의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저번 포스팅에선 마그네슘이 왜 부족한지, 부족할떄 나타나는 현상들에 대해서 설명해드렷죠??

 

저번 포스팅을 보시고 아직도 마그네슘 복용 안하시는분???? 아마 이번 포스팅을 보신다면

 

무조건 마그네슘을 섭취하시게 될거랍니당~~ 그만큼 강조하는 거니까 집중해주세요

 

마그네슘의 RDA(하루 필요섭취량)은 평균 400mg 섭취를 추천합니다. RDA에 맞춰서 복용시 어느정도의 결핍증상은

 

완화되고 유지가 가능하답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마그네슘의 효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그네슘의 효과??

1. 인슐린 저항성 개선 - 정말정말 중요한 이유입니다. 인슐린 저항성이란 혈당을 낮추는 인슐린의 기능이 떨어져서 혈중 포도당 수치가 올라가는건데요. 인슐린 저항성이 당뇨의 가장 흔한 원인중 하나이고 혈관건강 그리고 고지혈증도 발병시킬수 있답니다.

 

2. 칼슘과잉 - 요즘은 칼슘과잉시대입니다. 칼슘 흡수량이 과잉이 아닌 다른 영양소들과 밸런스가 맞지 않아서 칼슘이 과잉 흡수가 되는 거죠. 이게 굉장이 위험한게 칼슘이 과잉이 되면 암 발병율이 증가한답니다. 그리고 마그네슘이 칼슘의 농도를 낮추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기에 필수적으로 섭취를 해주시면 좋답니다.

 

3. 체내 석회화 개선 - 혈관이 석회화가 되면 정말 위험한거 아시죠?? 혈관이 좁아져서 급성 협심증이나 심정지가 발생해서 생명이 위험할수 있어요. 하지만 마그네슘이 이런 석회화를 개선시켜 준답니다. 물론 예방에도 필수랍니다.

 

4. 골다공증 개선- 혈액내에 있는 칼슘을 뼈로 보내주는 역할을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말은 즉슨 마그네슘은 뼈 건강에도 크게 도움을 주는 녀석인거죠. 

 

5. 정신적, 육체적피로 개선 -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나 피로가 개선됩니다. 왜냐면 마그네슘이 에너지를 만드는 역할을 담당하기 떄문이에요.

 

6. 운동능력 향상 - 테스테스테론(남성호르몬)의 레벨을 올려주고 젖산을 빨리 뺴주는데 도움을 주기때문에 운동능력에 도움을 준답니다.

 

7. 발기력 향상 - 남성분들은 이거 보시면 오늘 전부 마그네슘 사러 가셔야해요 ㅎㅎ 이유는 간단하죠. 정신적피로 개선(스트레스완화), 남성호로몬의 향상, 혈관이 건강해지니 자연스러운 현상이죠.

 

 

마그네슘, 보면 볼수록 중요한거 같지 않나요?? 전 다른건 몰라도 마그네슘은 꼭 섭취하는 영양소랍니다. 심신에 모두 도움이 되는 영양소라 여러분들도 마그네슘 한번 꾸준히 복용해보시길 추천드려요. 정말 버릴 구석이 한곳도 없는 녀석이랍니다.

 

그럼 여기까지 건강약이였고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