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제

비타민C에 관하여 (메가도스)

안녕하세요 약도 건강하게 먹야 약이다! 

 

오늘은 비타민C에 관하여 알아볼게요. 예전부터 말이 많은 메가도스요법까지 한번 살펴볼게요.

 

아마 영양제를 챙겨드시는 거의 모든 분들이 비타민C는 꼭 섭취할거라고 생각하는데요. 

 

대표적인 효능은 항산화이죠 그렇기 떄문에 만성 질환의 위험도를 낮춰주고 전반적인 건강을 위해 최고의 영양제이죠.

 

메가도스요법이란??

비타민C의 하루 필요량보다 수십배에서 수백배까지 더 섭취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하루에 적정 필요량은 70~ 100mg이고 하루세끼 균형잡힌 식사를 한다면 충분히 섭취할수 있는양 이랍니다.

 

하지만 메가도스요법을 한다면 하루에 6000mg ~12000mg까지 섭취하는걸 말한답니다.

 

그리고 저번에 말했다시피 고용량을 복용해도 부작용이 거의 나타나지 않는 수용성 비타민들을 사용합니다. 

 

수용성 비타민들만 가능한 이유는 고용량을 복용했을시 남는건 배출이 가능하기 떄문인데 이건 제가 저번 포스팅에 

 

설명해드렷으니까 자세한 설명은 패스하도록 할게요~

 

먼저 메가도스의 대표적인 효과를 알아볼까요

 

효과

1. 항산화의 극대화 - 비타민c의 대표효과를 극대화시킴

2. 면역력 증가 - 감기가 잘걸리던 사람이 감기를 걸리지 않고 피로감 저하.

3. 혈관건강 - 부정맥, 고혈압, 당뇨

4. 피부미용 - 메가도스시 미백효과에 좋다

5. 노화예방

 

효과들이 정말 모든 사람들한테 필요한 효과들이죠 ㅎㅎ 물론 부작용이 있다는 말도 있어요.

 

대표적인 부작용 몇개만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부작용

1. 위장장애 - 속쓰림, 위염, 소화불량

2. 결석 (담석, 요로결석, 신장결석)  - 담석이 있거나 있엇던분들은 과용량 복용시 결석이 다시 생길수 있음.

 

그래서 위장이 안좋은 사람들이나 결석이 있으셧던분 혹은 있으신분은 메가도스를 하지않고 적정량만 드셔야해요.

 

실제로 신장을 이식받으신 분이 메가도스를 하다가 신장결석으로 돌아가셧다는 말도 있습니다.

 

 

자 이렇게 여러분께 효과와 부작용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메가도스는 실제로도 효과가 있다와 없다로 나눠지면서 

 

아직은 확실하게 나온게 없답닌다. 효과가 있다는 데이타 논문들도 무척이나 많지만 반대되는 논문도 많기 떄문에 

 

무엇이 맞고 틀렷다고 말해드릴수는 없네요. 저도 메가도스가 만병통치약이다라고는 생각하지 않아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매가도스 6000mg을 몇달간 해본결과 저는 효과가 있다고 생각해요. 왜냐면 메가도스를 시작하고

 

기와 만성피로에서 벗어났거든요~~~!!! 여러분들도 메가도스요법을 해보셔도 별 문제는 없으실거라도 생각해요.

 

하지만 처음부터 과용량으로 섭취하시기보다는 위장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한번 해보시고 느껴보시길 추천해요.

 

모두들 건강해집시다!!